브이월드) 내가 찍은 좌표대로 경로 이동하기 [결론 : 실패]
Language/JS

브이월드) 내가 찍은 좌표대로 경로 이동하기 [결론 : 실패]

728x90

cameraAction 객체를 사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웹코기입니다.

요즘 사내 프로젝트를 위해서 브이월드에 대해 홀로 연구중입니다.

브이월드에는 'cameraAction' 객체안에 비행모드, 운전모드 등 지도위에서 실제로 달리는 듯한 카메라모션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운전모드 코드샘플예제입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오픈API (vworld.kr)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오픈API

웹지엘 3D지도 API 2.0 레퍼런스 웹지엘 3D지도 API 2.0 레퍼런스를 제공합니다.

www.vworld.kr

 

 

 

 

내가 찍은 좌표 구간을 cameraAction 객체를 이용해 시뮬레이션해보자

저는 현재 실무에서 이 카메라액션을 이용해, 내가 찍은 여러개의 좌표대로 이 액션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샘플에는 제가 원하는 예제가 없더라구요ㅜㅜ

 

지난번 xyz좌표를 찾아낸 것처럼 열심히 맨땅에 해딩을 하면 어딘가에서 나오겠지...란 심정으로 시간을 허비하던중...

API 공식문서에서 아래의 내용을 찾았습니다.

 

points 값은 어떻게 ...??

이렇게 API에서 설명하는대로 값을 집어넣어보았습니다만.. points부분이 계속 에러가 났습니다. 어떻게 값을 넣어야할지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더라구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 기술문의, 그리고 답변

그래서 결국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 기술문의를 했는데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spacen.or.kr)

 

공간정보산업진흥원

 

www.spacen.or.kr

 

 

 

"결론은 아직 개발중이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ㅜ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말하길 "API 공식문서에 나와있더라도 계속 업그레이드중이라 실제로는 되지 않는 기술도 있을 수 있다" 있다고 하네요 ...;;

 

 

직접 개발하던지 ... 무튼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728x90